KR
X
NEWS
기술로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 플라즈맵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공지
[보도자료] 플라즈맵, 신규 멸균기 라인업 국내, 일본과 미국에서 총 200억 계약
작성자 : plasmapp(business@plasmapp.com) 작성일 : 2023-10-04 조회수 : 592

플라즈맵(405000)이 지난 9월 28일 미국 내 협력사인 QMED 사와 신규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제품(모델: STERLINK U510)에 대해 18억원 규모의 구매주문(이하 ‘PO’)을 수주했다고 공시하였다. 


플라즈맵의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브랜드: STERLINK)는 비미국계 회사 최초로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하며 멸균 성능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받았고,

북미 중소형 클리닉 시장에서 유일하게 FDA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며,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안과, 신경외과, 성형외과, 정형외과 등의 수술 중심의 클리닉을 겨냥하며 빠른 성장성을 만들어 가고 있다.


플라즈맵은 글로벌 치과 및 동물병원 시장을 겨냥한 신규 멸균기 제품 라인업 (STERLINK universal)을 개발하여 올해 6월 국내 식약처 인증을 획득하였다.

국내 치과 시장을 중심으로 반기에만 20억원 규모의 판매 실적을 만들었다. 


지난 7월 유럽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고압증기 멸균기 제조사와 생산 및 유럽 중심을 판매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고,

지난 9월에는 신규 라인업 제품 (모델: STERLINK U510)에 대해 일본과 165억원 규모의 중장기 공급 계약에 체결하였고,

일본 치과 의료기기 시장에서의 Top 3 업체인 요시다 (YOSHIDA)와 협력 관계를 만들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28일, 미국에서 수주한 이번 18억원 규모의 PO는 글로벌 동물병원 시장 점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코베트러스 (Covetrus)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일차 판매를 위한 시작점이다.

플라즈맵의 신규 유니버설 라인업은 도입 및 운영 비용 측면에서 보다 차별화하였고, 이에 기존 제품들 대비 강력한 경쟁 우위에 있음에 따라 빠르게 M/S를 확대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플라즈맵의 윤삼정 대표는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안과, 치과, 성형외과, 정형외과, 동물병원 등 각각의 세분화된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개발하며, 빠르게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최근 이어지는 대규모 계약 및 PO로 올해 하반기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24년 이후에도 안정적인 매출 실적이 이어질 것” 이라며 그 포부를 밝혔다.

이어 “STERLINK 유니버설 라인은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유럽 내 글로벌 최고수준의 멸균기 업체 중 한 곳과 글로벌 생산 및 판매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STERLINK U510』 모델에 대한 추가적인 파트너십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플라즈맵은 지난 6월 미국 협력사로부터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 (STERLINK plus)에 대해 20억원 규모의 발주를 수주하며 미국의 치과 및 메디컬 시장으로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9월 28일 유니버설 라인 제품 (STERLINK U510)에 대한 18억원 규모의 PO는 북미 동물병원 시장을 겨냥하며 대형 발주를 이어간다는 것은

플라즈맵의 시장 세분화에 대한 제품 라인업 전략이 성공적으로 검증되었다고 평하며, ‘23년~’24년을 변곡점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매출이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하였다.

 


 

이전글 플라즈맵 전분기 대비 70% 이상 매출 성장한 3분기 실적 공시
다음글 "지난해 매출 두배 ↑"…플라즈맵, 美·日공략 강화로 성장 박차